아침은 얼음장처럼 차갑고 새벽은 아직 차분한 겨울 갈색으로 우거진 중앙 아펜니노 산맥을 뒤덮고 있습니다. 우리는 농장에서 몇 마일 떨어진 나무가 없는 산비탈에 자리를 잡았고 저 멀리서 소들이 번개치는 공기에 몸을 낮추고 있습니다.
저는 장갑을 벗고 단안경을 눈앞에 대고 계곡을 수색했습니다. 갑자기 동물이 멈춰서서 옆으로 몸을 돌리자 화성 불곰의 독특한 윤곽이 드러났어요. 저는 이탈리아 중부 지역에서 야생동물 관찰 여행을 하고 있는데 이 여행은 유럽 전역의 야생동물 보호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하는 와일드라이프 어드벤처스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자연 과정이 황폐화된 생태계와 경관을 재구성
자연이 스스로의 길을 갈 수 있도록 관리하는 데 초점을 맞춘 비 전통적인 접근 방식으로, 자연 과정이 황폐화된 생태계와 경관을 재구성하고 복구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 NGO의 현지 지부인 리와일딩 아펜니네스는 한때 이탈리아 중부에서 자유롭게 돌아다니던 멸종 위기에 처한 여러 종의 동물을 추적하고 개체수를 늘리는 임무를 맡고 있으며, 이 시골 마을에서 인간과 야생동물의 공존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서 있는 아브루초, 라치오, 몰리세 국립공원은 1923년에 설립되었으며 아펜니노 늑대, 아펜니노 샤무아(영양의 일종), 그리폰 독수리, 공원과 주변에 서식하는 멸종 위기종인 유라시아 갈색곰의 고유종 마르시카 갈색곰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리와일딩 아펜니네스는 60~90마리의 개체만 남아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2월 또는 그 이전에 동면을 시작하지만 지구 온난화로 인해 동면 습관이 바뀌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와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
관광은 이곳의 야생화 노력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야생 동물의 존재는 방문객을 끌어들여 경제를 활성화하고 방문객이 적은 시골 산악 지역 주민들에게 새로운 생계를 제공합니다. 아펜니노 리와일딩의 기업 책임자인 발레리오 레알레는 지역 장인, 소규모 기업, 양조업자, 치즈 제조업자, 숙박업주 등 소규모 관광 제공자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리와일딩 노력을 지원하고 소량 치즈와 맥주 페어링등 여행자의 경험을 풍부하게 한다고 설명합니다. 야생 동물들이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이곳에 앉아 있으면 유럽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도시 중 하나인 로마가 차로 90분 거리에 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외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리와일딩 보존의 핵심은 과거의 임의적인 기준선을 복원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이 인간과 함께 그들만의 방식으로 새롭게 야생화되도록 허용하고 인간에게도 야생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다시 가르치는 것입니다. 지역사회와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할 수 있는 균형 잡힌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산악 하이킹과 이른 아침 여행을 하기에 적당한 체력
유럽 중심부에 있는 생물 다양성이 다시 번성하고 있는 이 작은 지역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은 그 시작을 위한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체험하기 와일드라이프 어드벤처는 1인당 240유로에 2박 3일 여행을 제공하며, 페스카세롤리의 유서 깊은 주택에서 취사 가능한 숙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현지 장인을 방문하거나 산장에서 하룻밤을 묵으며 트레킹하는 맞춤형 맞춤형 여행도 제공합니다. 산악 하이킹과 이른 아침 여행을 하기에 적당한 체력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엑소더스 트래블은 리와일딩 아펜니네스와 제휴를 통해 4성 호텔 숙박, 현지 레스토랑에서의 풍성한 식사, 트레킹 가이드가 포함된 6일간의 장기 여행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