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케냐 의료 봉사 아름다운 사랑의 손길 이야기

by 라면라이더 2024. 3. 12.

 케냐 의료 캠프는 동아프리카에서 가장 인구가 적은 지역 중 하나인 케냐 서부 냔자주의 아름다운 시골 마을로 육로를 통해 이동하여 무료 의료 캠프를 운영하는 모험입니다. 이 여행은 전통적인 관광 트레일에서 벗어나 이 아름다운 지역에서 지속 가능한 프로젝트를 많이 개발해온 무빙 마운틴 트러스트와 협력하여 진행됩니다. 여행은 카카메가 국립공원과 나이바샤 호수 기슭에서 사파리를 통해 케냐의 다양한 문화와 야생동물을 체험하고 헬스 게이트 국립공원에서 자전거 사파리, 멋진 롱고노트 산 등반을 하며 마무리됩니다. 여행 후에도 시간을 연장하여 케냐의 국립공원과 게임 보호구역을 계속 탐험할 기회가 많으며, 8월 말에는 마사이마라에서 대이동을 목격하기에 아주 좋은 시기입니다. 서부 케냐 여행은 번화한 수도 나이로비를 벗어나 그레이트 리프트 계곡의 일부를 따라 서쪽으로 향하다가 케리초의 차 농장, 빅토리아 호수 기슭을 따라 서부 케냐의 전통적인 시골집을 지나 적도를 가로질러 '울람바' 어린이 집 및 커뮤니티 마을'에 도착하여 캠프를 설치하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의료 캠프는 10일 동안 진행되며, 무빙마운틴의 지원으로 개발된 지역 클리닉과 일손이 부족하고 자금이 부족한 시아야 지역 병원에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다른 기회도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 집에서 자원봉사를 하고 이 지역의 다른 자선 프로젝트에서 지속 가능한 개발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많이 있습니다.

케냐 의료 봉사 아름다운 사랑의 손길 이야기
케냐 의료 봉사 아름다운 사랑의 손길 이야기

1. 의료 캠프에 필요한 경험

 일반적으로 3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그룹을 권장하지만, 1학년과 2학년 학생들도 제한적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귀중한 봉사를 하는 동시에 현지 의사 및 치과의사의 지원을 받아 환상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여러분이 특정 분야나 관련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를 기대하지는 않지만, 이 프로그램을 마치고 나면 많은 지식을 가지고 돌아올 것으로 기대합니다. 지원자에게 필요한 가장 중요한 특성은 개방성, 배우고 참여하려는 의지, 열정, 주도성, 호기심입니다. 다른 문화권에서 온 사람으로서 여러분의 경험은 여러분보다 기회가 적은 현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는 엄청난 양의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여행은 감정적일 수 있고, 삶이 거의 불가능해 보이는 사람들을 만나게 되지만 그들과의 교류는 측정할 수 없는 방식으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케냐 의료 캠프 일정

 핵심 일정은 나이로비 도착과 함께 시작되는 19일간의 일정입니다. 둘째 날은 서부 케냐로 이동한 후 총 12박을 울람바 어린이 집에서 의료 캠프에 머물게 됩니다. 14일째에는 아름다운 카카메가 국립공원으로 이동하여 육로 사파리를 시작하고, 여기서 하룻밤을 보낸 후 그레이트 리프트 밸리를 따라 다시 내려와 나이바샤 호수 기슭에 캠프를 설치하고 3박을 더 지내며 나이바샤 호수에서의 보트 여행, 엘사메레 방문, 헬 게이트 국립공원 사이클링 사파리, 인상적인 롱고노트 산에서의 일일 등반 또는 나이바샤 호수에서의 다양한 추가 옵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18일 늦은 오후에는 나이로비로 돌아와 여정의 마지막 밤을 보내게 됩니다.